> 경기도가 사업비를 지원하는 ‘저소득 주민을 위한 부동산 중개보수 지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기초생활 수급자를 대상으로 2억 원 이하의 주택 매매 계약, 전·월세 임대차 계약 등을 체결할 때 발생하는 중개수수료를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것이다. 대상은 수원시에 주소지를 둔 기초생활수급자다. 수원시·경기도 관내에서 발생한 부동산 거래에 한해 중개수수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 전력공사 17년만에 완전국유화 추진 2050년까지 원자로 6기 신설 계획 여소야대에서 예산확보 난항 전망
> SNS 활용 목적이 앞 세대 경영자들처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대외적 메시지 발신이 아니라는 것이다. 기술 중심의 신성장 산업의 전문가나 잠재적 글로벌 파트너가 이들이 관심을 둔 SNS 사용자들이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보다 업계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SNS 사용 목적이라는 이야기다.
> 장내 미생물을 뜻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이 뇌와 연결돼 있어 두통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이를 조절하는 치료법을 토대로한 두통 신약개발 가능성도 제기됐다.
> 머스크는 질리스와 사이에서 쌍둥이를 얻으면서 현재 자녀 9명을 두게 됐습니다.
sample code-org https://www.iorad.com/player/1978071/code-org#trysteps-1
> ‘바른 자세로 걷기’ 추천 > 걷기가 어느 정도 익숙한 분이라면 약간의 자극이 더해지는 운동을 권합니다. 배드민턴, 수영, 댄스 같은 스포츠에 도전해도 좋습니다. 혼자 하는 운동으로는 스쿼트를 추천합니다. 혈당을 낮추면서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 운동입니다. 열 번씩 하루에 총 세 세트 실천하면 좋습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하면 지루하지도 않습니다.
> 지난 4월 약 2년간 이어오던 흑자 기조를 끝내고 8,000만 달러 적자를 기록했다가 한 달 만에 다시 흑자 전환한 겁니다.
> 세계 LNG선 발주 89척중 63척…지난해 4배 수준 LNG선 기술력 우위 한국 선택…선가도 상승세
> 의사록에 따르면 연준 위원들은 경제가 둔화되더라도 인플레이션 억제가 최우선 대응 과제가 돼야 한다는 데 뜻을 함께 했다. 이들은 또 7월 회의에서 50bp(1bp=0.01%p) 내지 75bp 인상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이같이 투자자들은 의사록에서 인플레이션 억제에 대한 연방준비제도(연준)의 강력한 의지가 확인된 점에 안도했다. > 또 미국의 GDP 성장률에 대해 1분기 위축된 후 2분기에는 완만하게 증가할 것이라고 주장해 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를 완화시켰다.
> 8일 개장과 함께 강릉 경포해변에서는 10일까지 비치비어축제와 주말 버스킹 상설 공연이 진행된다. 주문진해변에서는 9일부터 11일까지 제13회 전국해양스포츠대회가 펼쳐진다. 동해에서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망상해변 힙합 어벤져스 인 동해 콘서트, 비치발리볼대회가 열리고 속초시는 다음달 12일부터 18일까지 속초해수욕장에서 2022 속초 썸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삼척, 고성, 양양 등에서도 버스킹 공연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야간 개장도 속속 이뤄진다. 강릉 경포해수욕장은 1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속초는 23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수영 시간을 밤 9시까지 연장한다.
> 저점 매수 기회로 활용…대형주·공모주 '줍줍'
>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성장 과정으로 보고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부모는 당황하거나 깨우려 하지 말고, 어린이가 다치지 않도록 부드럽게 행동 반경을 조정한다. 다음날엔 어린이에게 밤중 기억나는 것이 있는지 묻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깊은 잠을 잘 수 있게 수면 환경을 조성한다.
> 술 만드는 공정은 간소화했다. 생쌀에 물과 효모·입국을 넣고 밑술을 만들고, 밑술에 생쌀을 넣어 발효시켜 이양주를 빚는다. 이 이양주를 끓여 감압증류·상온숙성한 게 <강릉소주>다. 다른 양조장도 만드는 방식은 비슷하다. 하지만 이 프로젝트를 담당한 강희윤 농진청 연구사에 따르면 물·쌀 차이 때문에 지역 소주마다 맛이 조금씩 차이 난다고 한다. <강릉소주>는 톡 쏘는 맛이 강하고 약한 쌀향과 깔끔한 뒷맛이 난다. 일반적으로 마시는 증류주보다는 사케맛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