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게임 업계로 들어오기 위해서 상용 엔진을 통해 게임 제작을 했어야 했고 이에 따라 가장 메이저 한 2개의 엔진 중 하나를 고르게 됩니다. 유니티와 언리얼. 제가 대학교에 입학한 시점부터 언리얼도 요금 정책이 달라졌기에 이 둘 중 원하는 엔진을 고르면 되었습니다. 여러 생각과 경험들이 있었지만 이 상황에서 저는 유니티를 먼저 공부했고 추후 취직은 언리얼 프로젝트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들 속에서 느끼게 된 점들을, 더 이상 잊기 전에 한번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추후 엔진을 선택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유니티를 통한 2D 게임 제작 첫 제작은 유니티를 통해서 2D 게임들을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연합 게임 제작 동아리에서 2년, 게임잼 3회 동안 전부 유니티를 통해 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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