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no
|
|
wono
- 보고서 만들기 : 과거에 있었던 수행평가로, 그래도 좀 가르친다는 학교는 워드 3급 실제 기출 문제로 한다곤 하지만 워드 3급이면 사실 상당히 쉬운 편에 속한다.[1] 현재는 배운 내용을 보고서로 작성해 제출하는 형식의 수행평가로, 워드프로세서 능력보다는 일반적인 보고서 작성 능력을 평가하는 경우가 많다.
- 파워포인트로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 이건 안 하는 곳도 꽤 있다. 요구하는 수준은 배경 바꾸기나 글자 서식 바꾸기, 워드아트, 하이퍼링크 정도.
- HTML으로 홈페이지 만들기: 이건 안하는 곳도 꽤 있지만, 그리 많은 내용을 가르치지는 않는듯하다. 가르치는 내용은 글자체와 글자색, 사진, 동영상 삽입, 배경음악, 가로선 만들기, 배경색, 하이퍼링크 정도.
스크래치 또는 엔트리: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인 스크래치로 영상 만들기. 가르치는 건 기본적인 연산, 반복 ~회, 방송하기 등. 은근히 빡센 실기이기도 하다. 선생님은 어떻게 하면 어떻고, 이렇게 되면 저렇고 하는데, 말은 쉬워도 실제로 해당하는 블럭을 찾아서 만들기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기 때문. 교육과정에는 학습자 수준에 맞는 교육용 언어 사용을 권하지만, 어떤 학교는 고등학교처럼 'C'나 '파이썬'으로 가르치기도 한다.
- 피지컬 컴퓨팅 시스템: 마이크로비트나 아두이노와 같은 기기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Do you want to delete?